독도는 울릉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독도전시관 수십번 가는것이 독도 한 번 가는 것에 비할 바가 못 되더라고요.
한국인이라면 꼭 한번은 가봐야하는 곳입니다. 독도에 다녀온 뒤 울릉도 독도박물관에 갔는데 영상을 보며 눈물이 나더군요,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서울에 있는 독도전시관 5번은 넘게 다녀왔음에도 독도에 몇십분 머무른 감동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꼭 독도 다녀오신 뒤에 울릉도 독도박물관에 가셔서 전시와 영상을 함께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 독도가는 배
울릉도에서 독도 가는 배는 3개가 있습니다.
○ 썬라이즈호
○ 씨플라워호
○ 씨스타 11호
▒ 독도가는 배 시간
울릉도에서 독도로 가는 배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니 해당 해운사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날짜별로도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updated 2023/8/14)
○ 썬라이즈호 ㅡ 오전 8시 20분
○ 씨플라워호 ㅡ 오전 9시 10분
○ 씨스타 11호 ㅡ 오전 7시 20분
▒ 독도가는 배 항구
독도 가는 배는 울릉도 사동항과 저동항에서 출발합니다. 저희는 사동항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을 이용하였습니다.
○ 썬라이즈호 ㅡ 오전 8시 20분 ㅡ 저동항
○ 씨플라워호 ㅡ 오전 9시 10분 ㅡ 사동항
○ 씨스타 11호 ㅡ 오전 7시 20분 ㅡ 저동항
이번 여행에서는 씨플라워호를 사동항에서 타고 9시 10분에 독도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사동항은 바로 썬플라워호를 타고 울릉도에 도착했던 바로 그 항구였죠. 차는 사동항에 주차하고 사동항 여객터미널로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 독도가는 배 예약하는 방법
각 배별로 해운사가 다릅니다.
각 해운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면 되고요, 통합 해운시스템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을 이용하시면 모든 해운사의 배편의 예약이 가능하니 더욱 편리합니다. 아래 내리시면 바로가기 넣어두었습니다.
○ 썬라이즈호
ㅡ 오전 8시 20분 ㅡ 저동항 ㅡ (주)대저해운
○ 씨플라워호
ㅡ 오전 9시 10분 ㅡ 사동항 ㅡ 대아고속해운
○ 씨스타 11호
ㅡ 오전 7시 20분 ㅡ 저동항 ㅡ (주)씨스포
이 배는 오전 7시 20분 출발이 메인이지만, 오후 1시, 오후 4시 10분(씨스타 5호)에 출발하기도 하니까 해운사 운항 스케쥴을 그때 그때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저동항에서 출발할건지 사동항에서 출발할건지 항구 정하시고 통합예약앱을 이용하시면 각 해운사에 들락거리지 않아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독도배별 운임비교
도민할인, 장애인 할인 등 적용하지 않고 성인 대인 기준으로 위 세 배에 대한 가격을 비교해보았습니다.
▒ 독도 접안 여부 확인하는 방법
독도 접안은 기상의 영향을 민감하게 받기 때문에, 수시로 기상상황을 확인하며 업데이트합니다.
접안여부는 [울릉알리미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으로 휴대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울릉도 독도 여행가시는 분들은 이 앱은 필수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어서 기상상황에 따른 여행지 정보를 유용하게 받으실 수 있어요.
▒ 독도명예주민되기
독도 다녀온 뒤에 독도명예주민중 발급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