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케아 보타렌 압축봉은 샤워커튼을 욕실에 설치하는 목적이지만, 냉장고장의 공간에 설치 하기에도 적합한 물건이었습니다.
보타렌 압축봉에 연결되어 있는 두개의 봉을 서로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 느슨하게 만듭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길이보다 조금 길게 조정하여 나사조이듯이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 조입니다.
그렇게 조인 상태에서 압축의 힘을 이용하여 막대를 수평으로 밀어 끼워놓는 방식으로 튼튼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우선 대강의 길이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막대를 오른방향으로 돌려 막대 길이를 고정합니다. 여기에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 블라인드를 끼워넣어 블라인드가 봉에 걸리게 한 뒤 막대를 장 상부 위치에 밀어 넣어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 블라인드의 사이즈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블라인드의 세로 길이는 160cm로 동일하므로 가로만 원하는 규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블라인드의 가로 길이는 60cm, 80cm, 100cm, 140cm 가 있습니다. 저는 저희집 냉장고장 넓이에 가장 근사한 가로 100cm 짜리 로만블라인드를 선택했습니다.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 블라인드의 가장 좋은 점은 올리고 내려서 열고 닫는 것이 쉽다는 것입니다.
블라인드 칸에 자석으로 지지되는 쫄대가 들어가 있어서 단을 올려 붙이면서 위로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냉장고 장이므로 안에 수납 보관중인 물건에 자주 들락거려야하는 상황에서는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 블라인드의 여닫음의 편의성이 최대 장점입니다.
뒤에 지저분한 박스가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 블라인드의 존재 이유입니다.
다만 안타까운 것이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블라인드의 패턴이 하나라는 점입니다. 이케아 링블롬마 로만블라인드는 줄무니 패턴 하나이며 스트라이프의 색상도 그레이카키 하나입니다. 아주 애매모호한 색상이라 여기저기 대략 어울릴 만도 한 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