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어떤 앱으로 들으시나요?
2022년에 유튜브뮤직이 멜론을 추월하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앱으로 조사되었었죠. 그 전에는 멜론이 독보적이었는데 이렇게 유튜브가 멜론을 역전하네요.
그래서인지 멜론에서는 신규회원을 모집하는 행사들을 곳곳에서 진행하고 있는 듯 합니다.
▒ 멜론 자체 이벤트
현재 멜론앱에서 월 100원에 음악 서비스를 2개월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멜론으로 바로 가셔서 100원 결제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 . .
멜론으로
▒ 멜론 제휴 이벤트
난 100원도 싫다. 0원에 듣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따라오세요.
○ 누구앱 깔기
그러기 위해서는 SK에서 나온 누구/앱이 필요합니다.
SKT 사용자라면 누구/앱이 익숙하실텐데요. SKT의 인공지능서비스입니다. 누구앱에서는 아리야~~ 하고 부르면 아리에게 이것저것 말을 걸 수 있습니다. 심심할 때 잡담하기에는 시리나 빅스비 보다 아리가 훨씬 더 똘똘하더라고요. 각설하고요;;
누구앱깔끼 (안드로이드)
누구앱깔기 (아이폰)
○ 누구앱에서 듣는 멜론
누구앱을 까셨으면 아래 설명을 따라 멜론 무료 이용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누구와 멜론에 두 곳 모두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꼭 같은 사람일 필요는 없습니다. 즉, 누구는 아이 이름으로 멜론은 부모 이름으로 연동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아래 이미지는 누구앱 안드로이드 기준 화면입니다. 누구앱 첫 화면부터 손가락 따라서 클릭하시면 무료 2개월 서비스를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누구앱 멜론 조건
첫 2개월 무료고, 이후에는 정상 결제됩니다. 정가는 월 8,690원으로 책정되어 있네요. 결제가 되기 전에 정기결제를 해지신청할 수 있으니 무료 서비스 신청을 해서 손해볼 일은 하나도 없어보이네요.
그리고 누구앱으로 멜론 듣는 것이 훨씬 화면구성이 쉽습니다. 멜론앱 자체 화면은 살짝 복잡한 구석이 있어서요. 사용자 접근성이 누구앱이 더 좋아서 한 번 쓰고나면 다른 앱 쓰기 싫어질 수도 있습니다. (광고 아닌 개인적 의견입니다)
멜론은 한 사람당 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랑 세번 결합할 기회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