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에는 천연 계피나무를 말려서 상시 걸어두고 있는데, 그럼에도 잘 때 모기로부터 물림을 막지는 못하더라고요 ㅠㅠ
저는 가끔 방충망에 어린 모기가 붙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들을 향해 기피제를 뿌립니다.
왜냐하면 저희집은 방충망을 여닫으며 출입할 때 모기가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방충망을 열기 전에 꼭 모기 기피제를 뿌립니다.
사실 방마다 하나씩 기피제를 두고 있어요. 모기가 보이면 바로 사용해야하기 때문이죠. 모기에는 신속 대응이 최우선입니다. 기피제 찾으러 다니다가 모기를 놓친 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ㅜㅜ
제가 사용하는 이거는 용량이 120ml로 다른 60ml/80ml 와 같은 타사 제품의 2배이기 때문에, 여름 한 철 바닥 날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뿌려댈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피제가 바닥나서 손으로 모기를 잡았을 때는 기분이 썩 좋지 않았거든요.
모기향은 말라카이트그린 때문에 몸에 안 좋고, 모기 패치도 써봤는데 약효가 오래 가지 않더군요. 그냥 원천적으로 모기를 잡는 것이 제일 나은 것 같아요.
저는 모기 잡을 때도 에프킬라 같이 강한 성분이 들어 있는 살충제를 한 번도 써 본 적이 없어요.
그냥 이 기피제로 모기를 향해 뿌리고 힘없이 떨어진 무기를 휴지로 모아 버립니다. 제가 분사된 걸 얼굴에 맞을 수도 있으니까 뿌리는 약은 조심해야해요;; 이 제품을 보니 일년 열두달 걸어두는 계피나무와 같은 성분인 계피오일이 함유되어 있고 유효성분은 이카리딘이란 물질로 120ml 중에 7g 들어있습니다. 제약회사 제품으로 의약외품입니다. 국산이고요.